2021년 미국 베스트 브랜드 순위 TOP 20

2021년 미국 브랜드 가치 순위 TOP 20

1996년에 설립한 영국 브랜드 평가 및 전략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2007년부터 브랜드 잠재력을 평가해 매년 순위를 발표해왔는데요. 2020년에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하여 자택 근무가 증가하면서 디지털 통신, 소매 및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의존성이 높아지면서 기술 및 배송 브랜드의 가치를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오늘은 2021년 1월 26일에 발표한 ‘Brand Finance Global 500’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미국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1년 미국 베스트 브랜드 순위 TOP 20 (단위: 10억 달러)

  1. 애플 (Apple): 263.38
  2. 아마존 (Amazon): 254.19
  3. 구글 (Google): 191.22
  4.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140.44
  5. 월마트 (Walmart): 93.19
  6. 페이스북 (Facebook): 81.48
  7. 버라이즌 (Verizon): 68.89
  8. 홈디포 (Home Depot): 52.92
  9. 에이티앤티 (AT&T): 51.37
  10. 월트 디즈니 (Walt Disney): 51.24
  1. 스타벅스 (Starbucks): 38.44
  2. 말보로 (Marlboro): 35.57
  3. 맥도널드 (McDonald’s): 33.84
  4. 코카콜라 (Coca-Cola): 33.17
  5. 뱅크오브아메리카 (Bank of America): 32.79
  6. 씨티은행 (Citi): 32.20
  7. 테슬라 (Tesla): 31.99
  8. 인텔 (Intel): 31.82
  9. 웰스파고(Wells Fargo): 31.81
  10. 나이키 (Nike): 30.44

애플(2634억 달러)은 지난해에 비해 2계단 상승하면서 2015년에 1위를 차지한 후 5년 만에 다시 미국 및 세계 최고의 가치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Brand Finance는 애플은 성장 전략 개발에 주력하고 앱 스토어(App Store), 아이클라우드(iCloud), 팟캐스트(Apple Podcasts), 애플 뮤직(Apple Music), 애플 TV(Apple TV) 및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를 포함한 디지털 및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위는 전년도 1위였던 아마존(2541억 달러)이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15.1% 증가한 수치입니다. 3위는 구글(19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4% 상승했습니다. 1위부터 4위까지는 미국 및 세계 순위가 동일하며 5위는 세계 순위로는 한국 삼성(1026억 달러), 미국 순위로는 월마트(931억 달러)가 차지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미국 베스트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