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앱 인기순위 TOP 9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뷰티앱 TOP 9

다양한 메이크업 팁, 알뜰한 세일 찬스, 솔직한 리뷰 등을 위해 뷰티 전문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사용자의 후기들을 꼼꼼히 확인한 후 한곳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즈앱의 분석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뷰티앱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뷰티앱입니다

2022년 뷰티 관련 앱 사용률 TOP 9 (단위: 만 명)

올리브영입니다

  1. 올리브영: 174
  2. 화해: 73
  3. 잼페이스: 22
  4. 이니스프리: 12
  5. 아모레몰: 7
  6. 글로우픽: 4
  7. 코콘: 4
  8. 시드몰: 3
  9. 시코르: 3

2022년 8월 기준 한국인 만 10세 이상 Android 스마트폰 사용자에 따른 순위입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올리브영(174만 명)으로 2위 △화해(73만 명) 약 2.4배 더 많은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잼페이스(22만 명) △이니스프리(12만 명) △아모레몰(7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뷰티앱 사용자 수가 정체 혹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에서 올리브영은 2019년 69만 명, 2020년 90만 명, 2021년 141만 명, 2022년 174만 명으로 지난 4년간 가장 많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2위를 차지한 화해는 2019년 대비 32%, 4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는 2019년 대비 50% 감소했습니다.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의 비율이 가장 높은 앱은 이니스프리(95.0%)와 글로우픽(94.4%)였으며, 남성의 비율이 가장 높은 앱은 화해(20.5%)와 아모레몰(19.5%)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10대는 잼페이스(37.7%), 20대는 글로우픽(75.7%), 30대는 이니스프리(26.7%), 40대는 시드몰(28.6%), 50대는 아모레몰(21.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뷰티 관련 앱 사용률 TOP 9

코콘입니다

  1. 코콘: 51.0%
  2. 올리브영: 43.9%
  3. 아모레몰: 36.8%
  4. 화해: 36.4%
  5. 글로우픽: 36.1%
  6. 시드몰: 33.6%
  7. 시코르: 31.9%
  8. 잼페이스: 27.8%
  9. 이니스프리: 25.2%

2022년 8월 기준 한국인 만 10세 이상 Android앱 설치자 대비 사용자 비율에 따른 순위입니다. 사용률이 가장 높은 앱은 AI 퍼스널 컬러 진단과 페이스 이미지 분석을 해주는 △코콘(51.0%)이었으며 그다음으로 △올리브영(43.9%) △아모레몰(36.8%) △화해(36.4%) △글로우픽(36.1%)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화장품에 관한 이전 글들

뷰티앱 사용자 및 사용률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