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쇼핑앱 사용자 순위 TOP 8

2022년 국내 쇼핑앱 점유율 TOP 8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3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7조 원에 달했는데요. 2022년 12월 이후 역대 두 번째로 17조 원을 넘겼습니다. 그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2조 8108억 원으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의 75%에 달했습니다. 오늘은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분석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쇼핑입니다

2022년 쇼핑앱 사용자 수 TOP 8 (단위: 만 명)

쿠팡입니다

  1. 쿠팡: 2,655
  2. 11번가: 840
  3. 지마켓: 643
  4. 에이블리: 600
  5. 오늘의집: 469
  6. 위메프: 388
  7. 티몬: 383
  8. 지그재그: 379

2022년 3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 분석 결과에 따른 순위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2,655만 명)으로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를 차지한 △11번가(840만 명)보다 3.2배 많은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G마켓(643만 명) △에이블리(600만 명) △오늘의집(469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2022년 세대별 쇼핑앱 인기순위 TOP 5

  • 10대: 쿠팡-무신사-11번가-지그재그-브랜디
  • 20대: 쿠팡-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올리브영
  • 30대: 쿠팡-11번가-지마켓-에이블리-오늘의집
  • 40대: 쿠팡-11번가-지마켓-오늘의집-GS SHOP
  • 50대 이상: 쿠팡-11번가-지마켓-홈앤쇼핑-GS SHOP

온라인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2022년 쇼핑앱 인기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