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 브랜드 순위 TOP 10, 삼성전자 몇 위?

2020년 아시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TOP 10

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호감도와 신용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이어져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브랜드의 신뢰도에 따라 기업의 흥망성쇠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업은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이해하고 기대에 부응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형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오늘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기관 닐슨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아시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베스트 브랜드입니다

2020년 아시아 최고 브랜드 TOP 10

  1. 삼성전자
  2. 애플
  3. 파나소닉
  4. LG
  5. 네슬레
  6. 소니
  7. 나이키
  8. 샤넬
  9. 구글
  10. 필립스
  11. 코카콜라
  12. 스타벅스

설문조사는 한국, 중국, 호주,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14개국 소비자 8,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순위는 가전, 유통, 식음료, 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한 소비자 브랜드 신뢰도에 따른 결과입니다. 삼성전자는 2012년 첫 조사부터 9년 연속 왕좌를 지켰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컴퓨터 및 태블릿, 홈 오디오 및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4개 분야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폴더블 폰 등 혁신에 대한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투자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LG는 작년 6위에서 2단계 상승하여 4위를 차지했으며 작년 4위였던 소니는 2단계 하락해 6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TOP 5 밖으로 밀러났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아시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