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주 만족도 높은/낮은 브랜드 TOP 10

2019년 자동차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자동차 제조업체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드라이버의 만족도를 채우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운전자가 제대로 설계되지 않은 기계 및 시스템 문제로 자주 골치를 앓는 등 만족도가 높지 않다면 다음 차량을 구입할 시 다른 브랜드의 차량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어 변속 결함 또는 안전 장비 오작동과 같은 설계 결함은 원치 않은 과도한 수리 비용뿐만 아니라 사고로 인한 사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차주가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면 같은 브랜드를 반복해서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랜드 만족도는 차주뿐만 아니라 자동차 신규 구입을 계획하는 사람들 및 전문 리뷰어들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오늘은 2019년 미국고객만족 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통해 미국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낮은 자동차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ACSI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0에서 100까지 평가했으며 업계 평균 점수는 79점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 만족도입니다

2019년 소비자 만족도 높은 자동차 브랜드 TOP 10 (2018년 대비 증감률%)

베스트 브랜드입니다

  1. 캐딜락: 81 (-1.2%)
  2. 볼보: 82 (-3.5%)
  3. 스바루: 82 (-2.4%)
  4. 링컨: 82 (-2.4%)
  5. 아우디: 82 (-1.2%)
  6. 혼다: 82 (-1.2%)
  7. BMW: 82 (-%)
  8. 인피니티: 82 (+5.1%)
  9. 메르세데스벤츠: 83 (+1.2%)
  10. 렉서스: 84 (-1.2%)

2019년 소비자 만족도 낮은 자동차 브랜드 TOP 10 (2018년 대비 증감률%)

워스트 브랜드입니다

  1. 폭스바겐: 77 (-6.1%)
  2. 마쯔다: 77 (-3.8%)
  3. 피아트: 77 (-1.3%)
  4. 포트: 77 (-%)
  5. 기아: 76 (-3.8%)
  6. 미쓰비시: 76 (-3.8%)
  7. 지프: 76 (-5.0%)
  8. 닛산: 75 (-6.3%)
  9. 닷지: 74 (-3.9%)
  10. 크라이슬러: 71 (-4.1%)

상위 1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만족지수는 평균 79점보다 높으며, 반면 하위 10개 브랜드는 평균을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뽑힌 렉서스는 2018년에 비해 점수가 약간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84점으로 고객이 가장 만족한 자동차 브랜드 1위를 기록했으며 ACSI를 처음 발표한 26년 전부터 지금까지 매년 업계 평균 점수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아왔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뒤따랐습니다. 만족도가 가장 낮은 브랜드로 뽑힌 클라이슬러는 업계 표준 79점보다 훨씬 낮은 71점으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장 낮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2004년 이후 업계 평균 점수를 넘지 못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닷지, 닛산, 지프가 뒤따랐습니다. 현대는 어떠한 순위에도 들지 않았으며 기아는 만족도 낮은 브랜드 순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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