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빙수 프랜차이즈 인기순위 TOP 12

아이스크림 및 빙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호도

배스킨라빈스를 필두로 아이스크림 및 빙수 전문 매장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데요. 이전에는 디저트의 하나로 마트, 카페, 패스트푸드점, 식당 등에서 판매되었던 아이스크림과 빙수를 전면전으로 내세우는 디저트 카페가 많아지면서 이전보다 다양한 맛과 형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설문조사업체 두잇서베이가 2020년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5,98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및 빙수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디저트입니다

아이스크림 및 빙수 브랜드 인기순위 TOP 12 (복수응답)

프랜차이즈입니다

  1. 배스킨라빈스: 83%
  2. 설빙: 43.6%
  3. 하겐다즈: 32%
  4. 나뚜루: 29.1%
  5. 카페띠아모: 6%
  6. 아이스빈: 4.7%
  7. 빨라쪼델프레도: 3.9%
  8. 아이스크림연구소: 2.6%
  9. 바세츠아이스크림: 2.3%
  10. 카페라떼르: 2%
  11. 브알라: 1%
  12. 기타: 0.9%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및 빙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배스킨라빈스'(83%)가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미국 던킨 브랜드 소속 프랜차이즈로, 다양한 옵션, 캐릭터 케이크 및 굿즈, 상품권, 배달 서비스, 프로모션 등 마케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위를 차지한 ‘설빙'(43.6%)은 2013년에 눈꽃빙수를 대중화한 디저트 카페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태국, 캄보디아, 쿠웨이트 등 해외로 진출하여 한국 디저트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3위를 차지한 ‘하겐다즈'(32%)는 폴란드계 미국인이 1961년에 뉴욕 브로클린에서 설립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전세계 54개국에 체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트 등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4위를 차지한 ‘나뚜루'(29.1%)는 롯데제과가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체인점으로 오픈됐지만 배스킨라빈스의 인기로 전국화되지 못해 롯데백화점 외 체인점을 찾기 쉽지 않으며 편의점, 마트 등에서 파인트 제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그다음으로 나뚜르, 카페띠아모, 아이스빈, 빨라쪼델프레도, 아이스크림연구소 등이 한 자릿수로 뒤를 이었습니다.

아이스크림 형태별 선호도 TOP 7

아이스크림 콘입니다

  1. 콘 형태: 62.6%
  2. 바 형태: 60.7%
  3. 떠먹는 형태: 51.7%
  4. 짜먹는 형태: 21.1%
  5. 케이크/샌드위치 형태: 16.9%
  6. 구슬 형태: 12.2%
  7. 기타: 0.1%

아이스크림 형태별 선호도를 살펴보면, ‘콘'(62.6%)과 ‘바'(60.7%) 형태가 가장 인기가 있으며 그다음으로 ‘떠먹는 형태'(51.7%)가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형태 중에서는 구슬 아이스크림이 가장 인기가 적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선호하는 아이스크림 및 빙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