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 TOP 10

2022년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업 브랜드 TOP 10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비대면(언택트) 소비문화가 일상화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주요 요소로 크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기업이 광고, 홍보, 출판, PR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마케팅하는 예전과 달리,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다방향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면서 고객의 실제 경험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가 형성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두잇서베이가 2022년 4월 4일부터 12일까지 전국 4,6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업 브랜드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의 표본 오차는 ±1.44%P이며, 신뢰 수준은 95%입니다.

믿음입니다

2022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 TOP 10 (단위: 점

신뢰입니다

  1. 삼성: 78.8
  2. LG: 63.5
  3. 현대자동차: 54.8
  4. SK: 52.1
  5. 포스코: 45.2
  6. 농협: 44.2
  7. 신세계: 44.0
  8. GS: 42.7
  9. CJ: 42.5
  10. 한화: 41.5

소비자가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업 1위는 삼성(78.8점)이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LG(63.5점), 현대자동차(54.8점), SK(52.1점), 포스코(45.2점) 순으로 TOP 5를 차지했습니다.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니즈와 반응을 민첩하고 세밀하게 파악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함으로써 신뢰받는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뢰받는 브랜드는 소비자의 구매를 강화시켜 브랜드 가치 상승 및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내실 및 혁신 없이 허울만 갖춘 브랜딩은 더 이상 소비자에게 통하지 않은 시대입니다.

기업에 관한 이전 글들

소비자의 신뢰도가 가장 높은 기업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