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순위 TOP 10 (2023년)

2023년 명품 브랜드 순위 TOP 10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명품 매출은 3,810억 달러(473조 원)로 전년 대비 22% 급증했습니다. 고물가, 통화 긴축 등 경제 여건 악화 속에서도 명품을 구입하는 젊은 소비자층이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명품 브랜드는 우수한 역사와 높은 품질에 대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라이프스타일이나 사회적 지위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제품은 수제 또는 한정판일 수 있으며 가죽, 실크 또는 귀금속과 같은 고급 재료를 사용합니다. 명품 브랜드는 의류, 핸드백, 보석, 시계,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전 세계 주요 도시에 플래그십 매장을 두고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통계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 브랜드 가치 기준 2023년 세계 럭셔리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명품 브랜드입니다

2023년 글로벌 명품 브랜드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단위: 억 달러)

루이비통입니다

  1. 루이비통 (Louis Vuitton): 1,243
  2. 에르메스 (Hermès): 803
  3. 샤넬 (Chanel): 530
  4. 구찌 (Gucci): 379
  5. 디올 (Dior): 105
  6. 까르띠에 (Cartier): 101
  7. 롤렉스 (Rolex): 90
  8. 생로랑/입생로랑 (Saint-Laurent/Yves Saint Laurent): 68
  9. 티파니앤코 (Tiffany & Co.): 67
  10. 프라다 (Prada):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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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루이비통으로 브랜드 가치가 1,243억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화로 165조 원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루이비통의 2022년 연매출(Worldwide Revenue)은 22억 달러로, 연매출 또한 명품 브랜드 중 1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에르메스(803억 달러), 샤넬(530억 달러), 구찌(379억 달러), 디올(105억 달러), 까르띠에(101억 달러)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168억 달러(20.9조 원)에 달했는데요. 한국인 1인당 명품 소비 지출은 325달러로 세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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