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몰 앱 인기순위 TOP 8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TOP 8

코로나19와 함께 급성장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특정 분야에 특화한 전문몰의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문몰은 특정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상품을 비교하며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신제품 및 특별한 상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또한 할인 행사나 이벤트, 적립금 추가 등의 혜택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분석을 통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전문몰 앱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전문몰입니다

2023년 전문몰 앱 사용자 수 TOP 8 (단위: 만 명, 작년 동월 대비)

쇼핑앱입니다

  1. 에이블리: 720 (-)
  2. 올리브영: 552 (+2)
  3. 무신사: 541 (-)
  4. 지그재그: 420 (-2)
  5. 컬리: 321 (+1)
  6. 오늘의집: 306 (-1)
  7. 퀸잇: 196 (+3)
  8. 아이디어스: 156 (-)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023년 2월 기준 한국인 Android와 iOS 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720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이블리는 패션부터 뷰티까지 내 스타일의 상품을 AI의 차별화된 추천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그다음은 헬스&뷰티(H&B) 전문 브랜드 △올리브영(552만 명),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541만 명), 브랜드 패션과 뷰티, 라이프 전문 스토어 △지그재그(420만 명), 식품 판매 전문 마켓컬리와 화장품 판매 전문 뷰티컬리를 구분된 온라인 쇼핑몰 △컬리(321만 명), 라이프 스타일 전문몰 △오늘의집(306만 명),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196만 명), 핸드메이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아이디어스(156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작년 동월 대비 순위가 상승한 전문몰 앱은 올리브영(▲2)과 퀸잇(▲3)이었으며 순위가 하락한 앱은 지그재그(▼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전문몰 앱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