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만족도 추이 (2006-2018년)

스타벅스 미국 소비자 만족 지수 (2006-2018년)

스타벅스(Starbucks)는 1971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점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하였는데요. 현재 64개국에서 총 28,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1,300개 이상은 미국에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고개 만족 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ACSI )를 통해 스타벅스 고객 만족도 추이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 (2006-2018년)

고객 만족도 입니다

  • 2006년: 77
  • 2007년: 78
  • 2008년: 77
  • 2009년: 76
  • 2010년: 78
  • 2011년: 80
  • 2012년: 76
  • 2013년: 80
  • 2014년: 76
  • 2015년: 74
  • 2016년: 75
  • 2017년: 77
  • 2018년: 78

스타벅스 글로벌 수익

2017년에 약 223억 9천만 달러 (25조 1,776억 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중 아메리카 수익은 150억 달러 (16조 8,675억 원) 이상으로 전 세계 총 수익의 67%를 차지합니다. 아메리카 지역 중 미국은 13,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고, 캐나다, 멕시코, 푸에르토 리코, 브라질, 칠레 등 기타 아메리카 지역은 미국 매장의 86% 정도의 매장이 있습니다. 전 세계 수익의 73%는 음료 판매, 20% 음식 판매, 4%는 커피 제조 장비 및 기타 상품, 3%는 제조 포장된 커피에 기인합니다. 미국에서 스타벅스의 주요 경쟁 업체는 맥도널드 맥카페 (McCafe), 카리부 커피 (Caribou Coffee), 던킨 도너츠 (Dunkin ‘Donuts)와 같은 퀵 서비스 레스토랑 및 커피숍이며, 캐나다에서는 맥도널드 맥카페 (McCafe)와 팀홀튼(Tim Hortons)가 주요 경쟁 업체입니다.

커피에 관한 이전 글들

스타벅스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