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

라면 브랜드 선호도 TOP 10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단순히 소비자의 호감만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실적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2020년 9월에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국민들이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라면입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

브랜드입니다

  1. 잔라면: 25.5%
  2. 신라면: 20.7%
  3. 삼양라면: 11.3%
  4. 안성탕면: 9.9%
  5. 너구리: 9.0%
  6. 진짬뽕: 3.5%
  7. 참깨라면: 3.4%
  8. 짜파게티: 3.4%
  9. 팔도비빔면: 3.2%
  10. 불닭볶음면: 2.0%
  11. 기타: 3.9%
  12. 잘 모름: 4.2%

국민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1위는 진라면(25.5%)이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4.8%의 격차로 신라면(20.7%)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진라면과 신라면에 대한 호감도가 전체 브랜드의 46.2%로 거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습니다. 호감도는 실질적 구매로 연결되는데요. 라면 시장에서 농심 신라면이 1991년에 안성탕면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이후 현재까지 29년간 1위 자리를 고수한 가운데 2위 자리를 달리고 있는 오뚜기 진라면이 최근 몇 년간 소비자의 높은 호감도와 함께 성장하면서 신라면의 시장점유율을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신라면보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고 기업 이미지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진라면을 즐겨 찾는다는 소비자 평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삼양라면(11.3%), 안성탕면(9.9%), 너구리(9.0%), 진짬뽕(3.5%), 참깨라면(3.4%), 짜파게티(3.4%), 팔도비빔면(3.2%), 불닭볶음면(2.0%)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라면에 관한 이전 글들

라면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