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 순위 TOP 100
2019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가치를 분석해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Brand Stock Top Index)를 발표했는데요.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입니다. BSTI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9년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0
- 삼성 갤럭시 (-)
- 이마트 (-)
- 카카오톡 (-)
- KB국민은행 (+1)
- 인천공항 (-1)
- 롯데월드 어드벤처 (-)
- 신한카드 (-)
- 신라면 (-)
- 네이버 (-)
- 롯데하이마트 (+1)
- SK텔레콤 (-1)
- 구글 (-)
- 롯데마트 (+2)
- G마켓 (+7)
- 삼성서울병원 (+1)
- 삼성무풍에어컨 (+9)
- 신한은행 (+2)
- 제주삼다수 (+6)
- 하나투어 (-2)
- 아이폰 (-6)
- 설화수 (-1)
- 에버랜드 (+1)
- 롯데백화점 (-10)
- LG휘센 (+12)
- 카카오뱅크 (+5)
- 삼성생명 (-8)
- 11번가 (+7)
- KT (-1)
- BBQ치킨 (+4)
- 박카스 (+1)
삼성 갤럭시가 9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이마트, 카카오톡, KB국민은행, 인천공항이 TOP 5를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브랜드는 54위 쿠팡(+46), 47위 GS건설 자이(+20)인 반면, 순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86위 현대차 그랜저(-42), 92위 쉐보레 스파크(-1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TOP 100에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경동나비엔(79위), 정관장(84위), 한샘(88위), 아이시스(89위), T맵(95위), 한글과컴퓨터(99위), 스타벅스(100위) 7개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 2019 국가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18 세계 명품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19 한국인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 TOP 10
- 2019 한국인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 TOP 10
- 2019 글로벌 소비자 충성도 높은 브랜드 TOP 20
2019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