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룩 브랜드 TOP 6, 일상에서 입는 스포츠웨어!

가장 인기 있는 에슬레저룩 브랜드 TOP 6

애슬레저룩은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가 합쳐진 합성어로 스포츠웨어의 활동성과 디자인 측면의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춰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는 스타일을 뜻하는데요. 과거 대비 애슬레저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했을 뿐만 아니라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바뀌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떠오르는 일상복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설문 플랫폼 키위서베이가 2022년 11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애슬레저룩으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에슬레저룩입니다

애슬레저룩 주로 입는 때 TOP 6

운동입니다

  1. 운동할 때: 67.4%
  2. 집 근처 외출할 때: 67.2%
  3. 집에 있을 때: 34.9%
  4. 친구 만날 때: 26.0%
  5. 근무할 때: 9.4%
  6. 데이트할 때: 7.6%

애슬레저 스타일을 주로 입는 때는 △운동할 때(67.4%)로, 스포츠웨어의 본연의 기능에 따라 운동할 때 가장 많이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집 근처 외출할 때(67.2%)가 매우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집에서 1.6km(1마일)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One-mile-wear)룩으로 애슬레저룩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슬레저룩 주로 즐겨 입는 브랜드 TOP 6

나이키입니다

  1. 나이키: 48.8%
  2. 아디다스: 42.4%
  3. 뉴발란스: 24.3%
  4. 휠라: 21.4%
  5. 유니클로: 20.3%
  6. 안다르: 17.1%

주로 즐겨 입는 애슬레저 브랜드는 △나이키(48.8%)와 △아디다스(42.4%)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슬레저룩 주로 구입하는 곳 TOP 3

  1. 오픈마켓 (쿠팡, 네이버쇼핑 등): 47.8%
  2. 쇼핑몰 모음앱 (지그재그, 무신사 등): 30.8%
  3. 브랜드 온라인몰 (나이키, 아디다스): 28.2%

애슬레저 스타일의 옷을 주로 구입하는 루트는 △오픈마켓(47.8%) △쇼핑몰 모음앱(30.8%) △브랜드 온라인몰(28.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에 관한 이전 글들

애슬레저룩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