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패션 브랜드 순위 TOP 10

2022년 의류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소유 및 사용에 대한 경제적 가치로, 브랜드에 의해 발생되는 현재 수익과 미래 기대 수익의 합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독일 통계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서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어패럴(apparel)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의류입니다

2022년 패션 브랜드 가치 TOP 10 (단위: 백만 달러)

루이비통입니다

  1. 나이키 (미국): 33,176 (+9.0%)
  2. 루이비통 (프랑스): 23,426 (+57.7%)
  3. 구찌 (이탈리아): 18,110 (+16.1%)
  4. 샤넬 (프랑스): 15,260 (+15.3%)
  5. 아디다스 (독일): 14,636 (+2.0%)
  6. 에르메스 (프랑스): 13,499 (+15.8%)
  7. 자라 (스페인): 12,997 (-1.2%)
  8. H&M (스웨덴): 12,704 (+2.7%)
  9. 까르띠에 (프랑스): 12,419 (+2.7%)
  10. 유니클로 (일본): 9,640 (-26.2%)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 1위는 △나이키(331억 7600만 달러)가 차지했습니다. 원화로 약 42.8조 원에 달하는 가치입니다. 2위 △루이비통(234억 2600만 달러)보다 100억 달러(12.8조 원) 더 많은 금액입니다. 그다음으로 △구찌(181억 달러) △샤넬(153억 달러) △아디다스(146억 달러) 순으로 TOP 5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10대 의류 브랜드 중 2021년 대비 2022년 브랜드 가치가 가장 상승한 브랜드는 △루이비통(+57.7%)으로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구찌(+16.1%) △에르메스(+15.8%) △샤넬(+15.3%) 등 주요 명품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브랜드 가치가 가장 하락한 브랜드는 △유니클로(-26.2%)로 전년 대비 34억 3100만 달러(4.4조 원)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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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패션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