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업 TOP 10

2022년 한국인이 선호하는 기업 순위 TOP 10

기업이 주는 경제적 및 사회적 영향력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기업의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전해지는 첫인상이자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와 충성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한국여론평판연구소(KOPRA)에 의뢰해 2022년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업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은 ±3.1% 포인트입니다

기업입니다

2022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업 TOP 10

삼성입니다

  1. 삼성: 53.0%
  2. LG: 12.0%
  3. 오뚜기: 3.8%
  4. 현대: 2.4%
  5. 애플: 2.1%
  6. SK: 1.8%
  7. 유한양행: 1.7%
  8. 매일유업: 1.1%
  9. 롯데: 0.9%
  10. 기아: 0.7%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삼성(53.0%)이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5년 연속 1위뿐만 아니라 선호도가 전년 대비 3.6% 올랐습니다. 2위를 차지한 △LG(12.0%)보다 4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작년에 삼성그룹(주요 15개사)의 매출이 사상 처음 400조 원을 넘어섰으며 국내총생산(GDP)의 20% 수준의 비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와 모바일 및 가전업계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대기업이기도 합니다. 그 어느 그룹보다 독보적인 위치에서 한국의 경제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을 다른 나라에 알려 국위를 선양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에 국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과 LG 다음으로 △오뚜기(3.8%) △현대(2.4%) △애플(2.15) △SK(1.8%) △유한양행(1.7%) △매일유업(1.1%) △롯데(0.9%) △기아(0.7%)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TOP 10에 유일하게 미국 기업 애플이 진입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기업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업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