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 패션 플랫폼 TOP 10

2021년 미국 온라인 패션숍 TOP 10

전염병의 시작으로 인터넷 쇼핑이 급증하다가 2021년 팬데믹 공포가 감소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가 반등하여 전자상거래 성장은 크게 둔화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패션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해 미국에서 패션 상품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온라인 플랫폼은 어디였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패션숍입니다

2021년 미국 온라인 패션 스토어 매출액 TOP 10 (단위: 억 달러)

쉬인입니다

  1. 쉬인 (Shein.com): 58
  2. 메이시스 (Macys.com): 56
  3. 아마존 (Amazon.com): 50
  4. 월마트 (Walmart.com): 46
  5. 갭 (Gap.com): 43
  6. 콜스 (Kohls.com): 43
  7. 노드스트롬 (Nordstrom.com): 29
  8. 스티치픽스 (Stitchfix.com): 19
  9. 타겟 (Target.com): 19
  10. 빅토리아시크릿 (Victoriassecret.com): 17

중국 쉬인, 미국 아마존 제쳐

2021년 기준 미국에서 패션 매출액이 가장 높은 온라인 소매업체는 ▲쉬인(58억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hein은 2008년에 중국 난징에서 설립한 온라인 패스트패션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 디자인한 의류를 판매하여 8년 연속 매출 100%를 초과 달성하는 기록을 쓰며 전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2021년 54개국에서 iOS 쇼핑앱 1위, 13개국에서 Android 쇼핑앱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에서도 iOS와 안드로이드 쇼핑앱 1위를 차지했습니다. 쉬인은 일일 평균 신제품을 200종을 제작하고 샘플 제작에서 출고까지 3~5일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시장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다양하게 반영하여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며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위는 미국의 백화점 ▲메이시스(56억 달러)으로 대표적인 상점은 뉴욕의 헤럴드 광장에 있습니다. 고가의 명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어 매출면에서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업 ▲아마존(50억 달러), 미국의 유통 업체 ▲월마트(46억 달러), 미국 패션 브랜드 ▲갭(43억 달러), 미국의 백화점 ▲콜스(43억 달러)와 ▲노드스트롬(29억 달러)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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