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 순위 TOP 100

2019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가치를 분석해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Brand Stock Top Index)를 발표했는데요.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입니다. BSTI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9년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0

  1. 삼성 갤럭시 (-)
  2. 이마트 (-)
  3. 카카오톡 (-)
  4. KB국민은행 (+1)
  5. 인천공항 (-1)
  6. 롯데월드 어드벤처 (-)
  7. 신한카드 (-)
  8. 신라면 (-)
  9. 네이버 (-)
  10. 롯데하이마트 (+1)
  1. SK텔레콤 (-1)
  2. 구글 (-)
  3. 롯데마트 (+2)
  4. G마켓 (+7)
  5. 삼성서울병원 (+1)
  6. 삼성무풍에어컨 (+9)
  7. 신한은행 (+2)
  8. 제주삼다수 (+6)
  9. 하나투어 (-2)
  10. 아이폰 (-6)
  1. 설화수 (-1)
  2. 에버랜드 (+1)
  3. 롯데백화점 (-10)
  4. LG휘센 (+12)
  5. 카카오뱅크 (+5)
  6. 삼성생명 (-8)
  7. 11번가 (+7)
  8. KT (-1)
  9. BBQ치킨 (+4)
  10. 박카스 (+1)

삼성 갤럭시가 9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이마트, 카카오톡, KB국민은행, 인천공항이 TOP 5를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브랜드는 54위 쿠팡(+46), 47위 GS건설 자이(+20)인 반면, 순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86위 현대차 그랜저(-42), 92위 쉐보레 스파크(-1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TOP 100에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경동나비엔(79위), 정관장(84위), 한샘(88위), 아이시스(89위), T맵(95위), 한글과컴퓨터(99위), 스타벅스(100위) 7개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2019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