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호감도 순위 TOP 20, 삼성엘지 몇 위?

2019년 글로벌 브랜드 버즈 랭킹

영국의 인터넷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는 전 세계 주요 38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1,750개 브랜드에 관한 호감도를 조사하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설문 조사는 ‘최근 2주간 뉴스, 광고, 입소문 등을 통해 특정 브랜드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대한 긍정과 부정 여부에 따라 점수를 매겨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조사했습니다.

브랜드입니다

2019년 글로벌 브랜드 호감도 순위 TOP 20

  1. 넷플릭스 (Netflix)
  2. 왓츠앱 (WhatsApp)
  3. 유튜브 (YouTube)
  4. 삼성 (Samsung)
  5. 구글 (Google)
  6. 리들 (Lidl)
  7. 쇼피 (Shopee)
  8. 아마존 (Amazon)
  9. 페이스북 (Facebook)
  10. 이케아 (IKEA)
  1. 알디 (Aldi)
  2. 트리바고 (Trivago)
  3. 유니클로 (Uniqlo)
  4. 토요타 (Toyota)
  5. 라자다 (Lazada)
  6. 페이팔 (PayPal)
  7. 볼보 (Volvo)
  8. 레고 (Lego)
  9. 엘지 (LG)
  10. 맥도널드 (McDonald’s)

소비자 기업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차지했으며 2위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왓츠앱(WhatsApp), 3위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 유튜브(YouTube)가 차지했습니다. 삼성은 전년 대비 한 단계 하락한 4위를 차지했으나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TOP 5에 진입했으며 구글(5위), 아마존(8위), 페이스북(9위) 등 글로벌 IT 기업보다 더 앞선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 가장 호감도 높은 브랜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미국, 프랑스, 한국, 네덜란드 등 총 17개국에서 TOP 10에 랭크돼 세계적으로 고른 호평을 받았습니다. LG전자도 19위로 2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전자상거래 부문에서는 동남아 1위 오픈마켓 기업 쇼피(Shopee)가 아마존(Amazon)보다 한 단계 더 높은 7위를 차지했으며, 자동차 부문에서는 토요타 (Toyota)가 볼보 (Volvo)보다 3단계 더 높은 14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글로벌 브랜드 호감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