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IT 브랜드가치 순위 TOP 20, 삼성 몇 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IT 브랜드 TOP 20

브랜드 가치는 기업이 가진 무형자산으로 미래에 창출해낼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의 현재가치입니다. 현재 브랜드의 인지도 및 유명도의 척도가 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성장까지 예측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계적 브랜드 평가 전문 회사인 밀워드 브라운(Millward Brown)을 통해 2020년에 가장 가치 있는 IT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보통신기술입니다

2020년 IT 브랜드가치 순위 TOP 20 (단위: 억 달러)

브랜드 가치입니다

  1. 애플 (Apple): 3,522
  2.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3,265
  3. 구글 (Google): 3,236
  4. 텐센트 (Tencent): 1,510
  5. 페이스북 (Facebook): 1,472
  6. 아이비엠 (IBM): 837
  7. 에스에이피 (SAP): 576
  8. 인스타그램 (Instagram): 415
  9. 액센츄어 (Accenture): 414
  10. 인텔 (Intel): 373
  1. 어도비 (Adobe): 359
  2. 삼성 (Samsung): 326
  3. 세일스포스 (Salesforce): 305
  4. 링크드인 (LinkdIn): 299
  5. 화웨이 (Huawei): 294
  6. 오라클 (Oracle): 269
  7. 시스코 (Cisco): 263
  8. 델 (Dell): 182
  9. 샤오미 (Xiaomi): 166
  10. 바이두 (Baidu): 148

2020년 6월 기준 상위 20개 브랜드 순위입니다. Millward Brown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IT 브랜드는 애플(Apple)로 브랜드가치는 3,522억 달러(419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2019년 3,353억 달러보다 5%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MS, 구글, 텐센트, 페이스북이 TOP 5를 차지했습니다. 10위권 중 독일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기업 에스에이피(SAP)와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Tencent)를 제외하고 모두 미국 기업입니다.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326억 달러(39조 원)로 평가됐습니다.

브랜드 가치에 관한 이전 글들

IT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