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 TOP 10

2019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 TOP10

다른 품목에 비해 패션 의류와 액세서리는 브랜드를 중시하거나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유행의 패턴이 점점 더 빨라지고 쇼핑 루트가 전보다 다변화되면서 의류 브랜드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하지만,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로 인하여 특정 브랜드는 세대가 변해도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기도 합니다. 오늘은 한국갤럽이 전국 만 13세 이상 1,7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5월 9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나이키입니다

2019년 한국인 선호 의류 브랜드 TOP 10 (2014년 대비 증감률)

어패럴입니다

  1. 나이키: 9% (+4%)
  2. 빈폴: 5% (-1%)
  3. 유니클로: 5% (+1%)
  4. 닥스: 4% (-)
  5. 아디다스: 4% (+2%)
  6. 크로커다일: 3.5% (+0.5%)
  7. 인디안: 3.5% (-1.5%)
  8. 파크랜드: 2.8% (+0.8%)
  9. 자라: 2.5% (New)
  10. 갤럭시: 2.1 (+0.9%)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는 나이키(9%)로 2014년 동일 조사 대비 4% 증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빈폴(5%), 유니클로(5%), 닥스(4%), 아디다스(4%)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세계 스포츠 의류 대표 브랜드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TOP 5에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TOP 10 브랜드 중 2014년 동일 조사 대비 호감도가 가장 많이 상승한 브랜드 1위와 2위라는 점도 눈길이 갑니다. 일본 유니클로는 3위를 차지했는데요. 설문조사가 일본 불매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2019년 5월에 실시돼 일본 브랜드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 보입니다.

2019년 한국인 연령별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

  • 10대: 나이키(24%), 아디다스(17%), 유니클로(12%)
  • 20대: 나이키(19%), 유니클로(12%), 아디다스(7%)
  • 30대: 나이키(12%), 유니클로(9%), 빈폴(7%)
  • 40대: 빈폴(9%), 아디다스(5%), 나이키/닥스(4%)
  • 50대: 닥스/인디안(6%), 나이키(5%), 빈폴/파크랜드/갤럭시(4%)
  • 60대~: 크로커다일(11%), 인디안(9%), 닥스/파크랜드(6%)

102030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 1위는 나이키로 나타났으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선호도가 더욱 높게 나타났습니다. 나이키는 남녀 모두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으며 여성(7%)보다 남성(15%)이 2배 이상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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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