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인기 제품 TOP 6

가장 선호하는 굿즈 제품 TOP 6

굿즈(goods)는 영어로 ‘상품’, ‘제품’이라는 뜻으로 특정 브랜드나 연예인 등이 출시하는 기획상품을 가리키는데요. 아이돌 가수나 연기자의 얼굴이나 캐릭터 또는 스타벅스 등 특정 브랜드의 상표 로고가 그려진 다이어리, 스티커, 컵 같은 물건을 일컫는 용어로 쓰입니다. 오늘은 알바천국이 최근 1020세대 1,6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젊은층이 가장 선호하는 최애 굿즈 잇템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굿즈입니다

굿즈 소비 이유 TOP 6

  1. 애정하는 브랜드의 상품이라 갖고 싶어서: 64.4%
  2.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43.5%
  3. 수집 욕구를 자극해서: 38.6%
  4. 한정판이라 소장 가치가 있어서: 27.3%
  5. 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서: 11.2%
  6.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 제품이라서: 11.0%

설문조사에 참여한 10~20대 1,689명 중 74.4%는 굿즈 소비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10명 중 7명 이상은 직접 굿즈를 구매하거나 관련 이벤트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 이유로는 ‘애정하는 브랜드와 관련된 상품이라 갖고 싶어서'(64.4%)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43.5%), ‘수집 욕구를 자극해서'(38.6%), ‘판매 수익 기부 등 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서'(11.2%)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선호하는 굿즈 제품 TOP 6

아이템입니다

  1. 잡화: 56.8%
  2. 문구류: 44.6%
  3. 전자기기 소품: 43.9%
  4. 의류: 29.7%
  5. 주방용품: 21.7%
  6. 응원용품: 18.0%

선호하는 제품으로는 ‘에코백, 모자, 팔찌, 키링 등 잡화'(56.8%)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틴케이스, 떡메모지, 펜, 다이어리 등 문구류(44.6%), ‘에어팟 케이스, 마우스패드 등 전자기기 소품'(43.9%), ‘패딩, 후드티, 맨투맨 등 의류'(29.7%), ‘텀블러, 마그넷, 냄비받침 등 주방용품'(21.7%), ‘응원봉, 스카프 등 응원용품'(18.0%)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선호하는 굿즈 유형 TOP 5

  1.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 있는 제품: 58.8%
  2. 실용적인 제품: 58.3%
  3.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31.4%
  4. 한정판 제품: 29.2%
  5. 흔치 않은 디자인 제품: 26.1%

가장 선호하는 유형으로는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낸 제품'(58.8%)과 ‘실용적인 제품'(58.3%)이 근소한 차이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굿즈에 관련된 이전 글들

굿즈로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