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글로벌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0, 삼성 몇 위?

인터브랜드 선정 2019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2019년 10월 17일에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를 발표했는데요.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인터브랜드 최근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랜드입니다

2019 글로벌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0

  1. 애플: 2342억 달러 (+9%)
  2. 구글: 1677억 달러 (+8%)
  3. 아마존: 1253억 달러 (+24%)
  4. 마이크로소프트: 1088억 달러 (+17%)
  5. 코카콜라: 634억 달러 (-4%)
  6. 삼성: 611억 달러 (+2%)
  7. 도요타: 562억 달러 (+5%)
  8. 메르세데스-벤츠: 508억 달러 (+5%)
  9. 맥도널드: 454억 달러 (+4%)
  10. 디즈니: 444억 달러 (+11%)
  1. BMW: 414억 달러 (+1%)
  2. IBM: 404억 달러 (-6%)
  3. 인텔: 402억 달러 (-7%)
  4. 페이스북: 399억 달러 (-12%)
  5. 시스코: 356억 달러 (+3%)
  6. 나이키: 324억 달러 (+7%)
  7. 루이비통: 322억 달러 (+14%)
  8. 오라클: 263억 달러 (+1%)
  9. 제너럴일렉트릭: 256억 달러 (-22%)
  10. SAP: 251억 달러 (+10%)
  1. 혼다: 244억 달러 (+3%)
  2. 샤넬: 221억 달러 (+11%)
  3. 아메리칸익스프레스: 216억 달러 (+13%)
  4. 펩시: 205억 달러 (-1%)
  5. J.P.모건: 190억 달러 (+8%)
  6. IKEA: 184억 달러 (+5%)
  7. UPS: 181억 달러 (+7%)
  8. 에르메스: 179억 달러 (+9%)
  9. 자라: 172억 달러 (-3%)
  10. H&M: 163억 달러 (-3%)

브랜드 가치 세계 1위는 애플(2342억 달러)이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구글(1677억 달러), 아마존(1253억 달러)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과 구글은 최근 7년간 양강 구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611억 달러로 세계 6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599억 달러보다 2% 상승해 2016년에 518억 달러로 500달러를 돌파한 후 3년 만에 60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2012년 9위로 상위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 순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9 전체 순위 가 궁금하다면 링크를 참고하시길요.

아시아 브랜드가치 순위

  • 6위 삼성: 611억 달러 (+2%)
  • 7위 도요타: 562억 달러 (+5%)
  • 21위 혼다: 244억 달러 (+3%)
  • 36위 현대: 142억 달러 (+5%)
  • 52위 닛산: 115억 달러 (-6%)
  • 56위 소니: 105억 달러 (+13%)
  • 61위 캐논: 95억 달러 (-9%)
  • 74위 화웨이: 69억 달러 (-9%)
  • 78위 기아: 64억 달러 (-7%)
  • 81위 파나소닉: 62억 달러 (-2%)
  • 89위 닌텐도: 56억 달러 (+18%)

세계 순위 6위에 오른 삼성은 아시아 브랜드 중에서 최고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5세대(5G),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1위 자리를 확고히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는 점과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와 냉장고 ‘비스포크’ 등 제품 혁신을 삼성 브랜드의 원동력으로 손꼽았습니다다. 또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올해 36위인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5% 늘어난 142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자리를 지켰으며 78위에 오른 기아차는 7% 감소한 64억 달러로 7계단 하락했습니다. 100위권에 든 한국 기업은 3개로, 이들의 브랜드 가치는 총 817억 달러입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1.7% 증가한 것으로, 국가별 브랜드 가치 총액으로 보면 미국, 독일, 일본, 프랑스에 이어 5번째로 높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인터브랜드 선정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