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 선호도 TOP 5

가장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 TOP 5

수도관을 연결한 정수기를 사용하여 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지만, 시판 생수 제품을 구입하여 마시는 사람들도 정수기 사용자와 못지않게 많은데요.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게 되면서 정수기 구입 및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생수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기관 두잇서베이가 2020년 7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전국 5,0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미네랄 워터입니다

선호하는 물의 종류 TOP 6

종류입니다

  1. 광천수: 24.4%
  2. 심층수: 5.9%
  3. 전해수: 5.7%
  4. 탄산수: 5.0%
  5. 육각수: 4.4%
  6. 특별히 없음: 55.2%

광천수는 일정 수준 이상의 광물질(미네랄)이 함유된 물로, 브랜드로는 삼다수 등이 있습니다. 심층수는 수심 200미터 아래 햇빛이 안 드는 심해에서 퍼올려 염분 등 용해물질을 제거한 물로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브랜드로는 에비앙, 블루마린 등이 있습니다. 전해수는 수돗물이나 지하수 등의 일반적인 물에 전기적인 힘을 가해서 얻어지는 물로 산성이온수와 알칼리이온수가 있습니다. 탄산수는 적당한 염류를 함유한 물에 탄산가스를 녹인 물로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는 일부 주장이 있지만 의학적으로 충분히 증명되지는 않았습니다. 브랜드로는 페리에, 초정탄산수 등이 있습니다. 육각수는 6각형 고리 구조의 물을 가리킵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5.2%)은 선호하는 물의 종류는 특별히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 TOP 5

브랜드입니다

  1. 삼다수: 37.4%
  2. 아이시스: 9.9%
  3. 백산수: 6.1%
  4. 스파클생수: 5.9%
  5. 에비앙: 2.3%
  6. 기타: 1.4%
  7. 특별히 없음: 37.5%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삼다수(37.4%)가 압도적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삼다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생산하고 광동제약, LG생활건강이 위탁판매하는 생수 제품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화산암반수입니다. 2위는 아이시스(9.9%)가 차지했습니다. 아이시스는 CH음료가 생산하고 롯데칠성음료가 판매하는 생수 제품입니다. 그다음으로 백산수(6.1%), 스파클생수(5.9%), 에비앙(2.3%)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응답자의 3분의 1 이상(37.5%)은 선호하는 브랜드가 특별히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분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